•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휴면계정 전환 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마이정품등록현황
  • 마이소모품등록현황
  • 마이포인트
  • 마이쿠폰
  • A/S제품내역

개인정보 취급방침HOME > 고객등록 >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목차
제1조 목적
제2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제3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제4조 용어의 정의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제8조 회사의 의무
제9조 회원의 의무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11조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의 제공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제13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해지
제16조 책임제한
제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한국오키시스템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정보 및 제공 서비스(이하 "서비스")를이용하는 사용자(이하 "회원")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의무와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1. 회사는 서비스의 메인 페이지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7일 전에 공지하거나 사용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페이지에서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1. 회사는 제공하는 코어피도(COREFIDO)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코어피도(COREFIDO)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서비스: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제품 등록 및 소모품 등록, 정보 지원, 이벤트(가입고객에 대한 정기 또는 비정기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2.회원: 사이트에 가입하여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개인 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 서비스를 제공 함에 있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6.코어피도(COREFIDO): 코어피도 지정 제품에 대하여 제품 등록 및 순정품만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7. 제품 및 소모품 등록: 사용자의 제품 및 등록된 소모품에 대한 관리 및 사후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 완료 시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가입이 제한 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제3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6)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 삭제 등 변경하여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향후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원의 편의를 위해서 회원의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링크 및 기타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해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또는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7)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9)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자료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제품 정보 제공 및 이벤트
2) 사용 제품/소모품 등록 및 코어피도(COREFIDO)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공지사항 게시판 및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각 이벤트의 경우 회원에게 개별 공지 하지 않으며 이벤트 행사에서 사용자가 직접 참여 하여야 합니다.
   자동 참여 등의 경우 별도 이벤트에 공지 하도록 합니다.

제12조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신제품 및 이벤트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부 설정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 제9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해 회원이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 등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사용자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1. 제공되는 서비스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은 회사에 있습니다.
2.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의 계정 관련은 삭제 되나 제품 정보에 대한 부분은 제품 서비스를 위하여 제품 관련 사용자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4.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9조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회원 자격을 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위법적인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은 2013년 03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이하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만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3년 3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 SMA 수신
선택항목: 회사명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가입 및  전화, 제품 서비스 상담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 제품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제공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된 기간만큼 보존 합니다.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시거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그 데이터는 즉시 삭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해지 요청일로부터 2년간 해당 회원의 아이디, 이름, 이메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마지막 로그인 기간으로부터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른 회원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회사는 파기 예정일로부터 30일 전 개인정보 파기 안내문을 이메일을 통해 통지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 하는 것으로 마지막 서비스 이용 기간이 갱신되며, 회원에게 통지하였음에도 30일간 회원의 마지막 서비스 이용기간이 갱신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개인 신상정보, 이메일, 연락처)는 분리 저장•관리(또는 파기)합니다. 재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본인인증 후 로그인을 거쳐야 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보유 및 이용기간
- 가입 고객(활동, 보류 포함)의 계약종료 시 가입일 기준 1년간 보관
(가입일 기준 1년이 경과 하였으나 활동 보류중인 회원의 개인정보는 보관)
- 탈퇴 회원의 기록 자료는 즉시 삭제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부정이용 기록 자료는 1년간 보관
- 서비스 관련 기록 : 3년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보관)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9월 9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Corefido 사이트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15년 9월 9일

메인페이지가기 이전페이지가기